명절 스트레스 줄여주는 주방아이템, 주부마음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1-30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빠르고 간편한 상차림 돕는 주방용품·가전

민족 대명절 설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주방용품·가전업계에서는 명절 스트레스를 줄여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주부 마음 잡기에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휘슬러, 르크루제, 테팔 등 주요 주방업계 업체들은 설을 앞두고 명절 음식 장만 일손을 거들어 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명절에는 대량으로 조리 과정이 복잡한 음식을 준비해야 하기에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다. 차례, 손님맞이 준비 등으로 주방 용품·가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기에 주방업계의 대목이다. 
 

휘슬러 '솔레아 노보'. [사진=휘슬러 제공]


휘슬러의 '솔레아 노보'는 한식 조리 패턴을 오랫동안 연구해 국·찌개 요리에 맞춤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한식에서는 국을 끓이기 전 먼저 식재료를 볶는다는 점에서 착안해 바닥을 엠보싱처리 해 특수 제작했다. 번거로운 명절 음식 준비를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엠보싱 처리가 돼 그릴에서 조리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 엠보싱 처리로 평면 바닥보다 면적을 150% 확장한 효과를 줘 많은 양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온 가족이 모여 많은 양을 조리해야 하는 명절 음식 준비에 더욱 적합하다.
 

르크루제 'TNS 프라이팬'. [사진=르크루제 제공]


르크루제의 'TNS 프라이팬'은 명절 전 요리를 쉽고 건강하게 조리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재료가 표면에 눌어붙지 않도록 특수 코팅 처리돼있어 뒤집을 때도 재료가 흐트러지지 않고 모양을 그대로 유지한다. 요리 초보자도 깔끔하게 굽고 튀기는 요리를 할 수 있다. 기름을 많이 부을 필요가 없는 것도 강점이다. 인덕션, 오븐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르크루제 매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니아 프라이팬'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테팔의 '울트라블렌드'[사진=테팔 제공]


테팔의 초고속 블렌더 '울트라블렌드'는 6중 칼날이 탑재돼있어 어떤 재료도 빠르고 완벽하게 갈아준다. 단단한 껍질, 씨앗, 딱딱한 견과류 등 모든 재료를 고르고 부드럽게 갈아서 명절 음식을 할 때 필요한 갖가지 양념이나 재료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 일일이 재료를 손질하지 않아도 돼 일거리를 줄여주는 이점도 있다. 2L의 대용량 용기로 특히 대량으로 음식을 할 일이 많은 설날 쓰임새가 많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