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한림원, 제8회 '에쓰-오일우수학위논문상'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9-01-21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차세대 스타과학자 재목 수상자로 선정

 


우수한 박사학위 논문으로 연구자로서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초과학 분야 차세대 과학자들을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는 21일 에쓰-오일 본사 강당에서 ‘제8회 에쓰-오일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윤상균 서울대 박사 등 총 10명의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수상자에는 ▲수학 대상-윤상균(서울대), 우수상-박정태(고등과학원) ▲물리학 대상-김준기(서울대), 우수상-안성준(성균관대) ▲화학 대상-사영진 (UNIST), 우수상-정인섭(성균관대) ▲생물학 대상-이주호(서울대병원), 우수상-김동하(서울대) ▲지구과학 대상-최명제(연세대), 우수상-박훈영(서울대) 등이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대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이 각각 연구지원금으로 지급된다. 지도교수에게도 대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의 포상금이 전달된다.

이명철 한림원 원장은 “이제 막 연구자로서 독립하는 박사학위 졸업생들이 미래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주역들”이라며 “신진연구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인 만큼 앞으로도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