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대모' 배우 이용녀, 케어 박소연 작심 비판한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1-19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유기견의 대모’ 이용녀가 최근 불거진 동물 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의 안락사 논란을 비판했다.

배우 이용녀는 19일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10년 전부터 케어가 개들을 안락사 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심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한 동물보호단체가 박소연 대표가 운영 중이던 포천에 있는 보호소에 유기견을 맡겼다가 유기견들을 잃어버리는 사고를 당한 사실을 언급했다.

동물보호단체가 두 달 동안 보호비를 지급하지 못하자, 보호소 측에서 유기견을 죽인다고 협박, 이후 유기견들이 사라진 것이다.

또한 이용녀는 "그 이후에도 유기견을 (케어 측에) 맡긴 (동물단체) 사람이 있었는데, 이미 죽이고 없었고 실험용으로 보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도 했다.

이용녀는 "시도에 위치한 보호소에서 안락서를 합법적으로 하는 것은 개인이 데려가지도 않고, 나라에게 어떻게 할 수 없을 경우에만 하고 있는 것"이라며 "동물단체의 동물보호소가 더 많은 후원금을 받는 것은 이런 안락사를 막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연 30억 원에 가까운 후원금을 받는 케어가 600마리 유기견을 거느리기 힘들었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우리집은 유기견 100마리에 전기, 수도 다 들어가도 한 달 400여 만원을 쓴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 논란에 대해 박소연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 대표는 "지자체 보호소에서 행해지는 대량 살처분과 달랐다. 구하지 않으면 도살당했을 것"이라며 "고통 없이 보내주는 건 동물권 단체이기에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