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게임계의 넷플릭스' 서비스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1-17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지난해 11월 7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퓨처 나우' AI(인공지능)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우리를 이를 ‘게임계의 넷플릭스(Netfilx for games)’라고 표현하고 싶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기자들을 본사로 초청한 자리에서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MS는 지난해 10월 콘솔과 PC, 모바일 등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를 처음 소개한 바 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든 기기에서 고품질의 블록버스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경우 인터넷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 시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버라이즌과 아마존, 구글뿐만 아니라 일본의 소니 등 글로벌 IT기업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MS는 자사의 게임 콘솔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엑스박스(Xbox) 라이브와 PC운영체제 윈도 등을 결합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나델라 CEO는 “MS의 엑스박스는 경쟁사의 부족한 전략적 이점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등 우위에 있다”며 “또한 독자적인 게임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MS는 PC와 콘솔을 오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Xbox Play Anywhe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을 한 번 구매하면 어떤 기기에서나 플레이가 가능하며 데이터도 그대로 연동된다.

나델라 CEO의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는 현재 개발 중이며 올해 시범 서비스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