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하현회 CES 2019 참관…"5G 성장동력 발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1-07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왼쪽)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오는 8일 개막하는 CES 2019 현장을 찾아 5G 신성장동력을 발굴한다.[사진=각 사]


국내 이동통신사 CEO들이 5G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찾는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오는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소비자가전쇼 2019(CES 2019)'에 참석한다.

SK텔레콤은 국내 이도통신사 가운데 유일하게 CES에 2개의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SK공동부스에서는 단일광 라이다, HD맵 등 자율주행기술을 선보이며 옥수수 소셜 VR 등 미디어 플랫폼을 공개한다.

박정호 사장은 CES를 찾아 자율주행과 미디어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삼성전자 등을 방문해 제휴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현회 부회장도 CES 2019를 찾아 5G 시대에 향후 10년 동안의 성장 동력을 찾는다는 구상이다. 글로벌 ICT업체들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5G 로드맵을 공유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하 부회장은 CES가 선정한 5G 기술 트렌드를 비롯해 IoT, 드론 및 로봇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B2B 분야에 관심을 둘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