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 ㈜디에스이 ․ 인천공단소방서 주거안전지킴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2-17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연수구(구청장 고남석)와 ㈜디에스이(회장 박재덕), 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지난 1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연수구 저소득계층 주거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거안전지킴이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안전의식이 미약한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지원 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저소득계층 주거안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인천 연수구 ․ ㈜디에스이 ․ 인천공단소방서 주거안전지킴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LED조명 업체인 ㈜디에스이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고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LED조명을 무료로 설치‧지원할 예정이다.

또 인천공단소방서는 화재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재덕 ㈜DSE 회장은 “LED조명이 저소득 가구에게 희망을 밝혀줄 것이라 믿고 기쁜 마음으로 협력사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했으며, 추현만 인천공단소방서장은 “소방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연수구 취약계층이 더욱 안전한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거나 주변 이웃 중 추천대상자가 있을 경우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디에스이(회장 박재덕)는 이날 저소득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2천kg(10kg, 200포)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연수구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수구 푸드마켓 1, 2호점을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