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시민 행복위해 시정 한층 더 매진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13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제주 술자리 의혹건 혐의없음 결론..불기소 처분

  • 가짜뉴스 철폐 시민운동본부 추진할 것

최대호 안양시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13일 수원지검 안양지청의 선거관련 불기소 처분과 관련, '시민 행복위해 시정에 한층 더 매진하겠다'고 천명했다.

이날 검찰은 전임시장이 제기한 제주 술자리 의혹 건에 대해 '혐의 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최 시장은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6.13 지방선거 당시 상대후보였던 전임시장이 제기한 제주 술자리 의혹건이 '혐의없음'으로 결론났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최 시장은 '세월호 참사 직후 제주도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상대후보 측 주장은 거짓이었음이 명명백백 드러났다'면서 '이를 사실처럼 보도한 뉴스 역시 가짜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이 불기소한 이유로 내건 항공기탑승과 카드사용 내역 등 피의사실에 부합하는 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상황에 대해 그 동한 수차례 언급해왔다'고 강조했다.

또 '가짜뉴스 때문에 힘들었지만 자신을 지지해준 안양시민들이 있었기에 이겨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그러면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짜뉴스는 반칙이자 범죄행위'라며 ‘가짜뉴스철폐 시민운동본부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자신이 회장으로 있는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를 통해서도 가짜뉴스철폐 운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시장은 '검찰의 불기소 처분으로 모든 의혹에서 탈피한 만큼 안양시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거듭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