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인공지능 스마트물류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군득 기자
입력 2018-12-10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일 서울 트레이드타워…첨단 물류 사례 공유

[사진=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제공]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미래물류기술포럼사무국과 한국무역협회 공동으로 14일 삼성동 트레이트타워 대회의실에서 ‘미래물류기술포럼 2018년도 종합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스마트 물류’라는 주제를 통해 첨단 물류 시장 흐름을 파악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최상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항만물류기술연구실장의 포럼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장영재 KAIST 교수가 초청강연으로 ‘인공지능과 물류 혁신 사례’를 소개한다.

주제발표에서는 최상희 실장이 ‘2019 물류기술 전망’을 발표하고, 윤익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선임연구원의 ‘자율운항선박과 물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최한규 만도 연구전략실장은 ‘자율주행트럭과 물류’ 권용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은 ‘스마트 콜드체인과 생활물류’라는 주제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이동현 평택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전문가들이 미래 물류산업에 대한 토론회를 벌인다. 토론회 패널로는 ▲노재옥 해양수산부 미래전략과장 ▲박일하 국토교통부 과장 ▲이성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본부장 ▲민연주 한국교통연구원 팀장 ▲장화섭 한국선급 책임연구원 ▲하헌구 콜드체인포럼 회장 등이 참석한다.

김성진 미래물류기술포럼 의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들은 물류산업 분야에도 영향을 미쳐 질적, 양적 성장과 함께 물류기업들의 내실을 다지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이 물류산업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내년 유망 물류기술을 전망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