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미혼모들에 "용기 고마워…존엄지키도록 노력할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12-06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상에 여러분 못 앉을 자리 없어…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달 25일 청와대 본관 무궁화실에서 OtvN 프로그램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진행자 김상중 씨와 대화하고 있다. 김 여사가 출연 녹화분은 5일 오후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됐다. 2018.12.5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5일 미혼모들을 향해 "어떤 어려움이 다가올지 알면서도 용기를 갖고서 귀한 아이들의 엄마가 돼 줘 고맙다"며 "엄마와 아이가 존엄함을 지키며 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지난달 말 청와대 경내에서 tvN 강연프로그램인 '어쩌다 어른' 진행자인 탤런트 김상중 씨와 인터뷰를 했고, 해당 영상이 이날 저녁 방송됐다.

김 여사는 그동안 미혼모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보여왔다. 김 여사는 미혼모들이 만들고 직접 출연한 창작 뮤지컬을 깜짝 관람하거나 미혼모 모임에 자신이 직접 만든 곶감을 선물하고 미혼모 시설에 있는 엄마와 아이들을 청와대로 초청하는 한편 '한부모가족의 날' 행사에 깜짝 방문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이날 방송에서 미혼모들에게 관심을 갖게 된 계기에 대해 "'(미혼모들은) 내 미래가 어떻게 되더라도 책임지고 아이를 열심히 키울 준비가 돼 있다'고들 한다"며 "하지만 (미혼모들이 걱정하는 부분은) '태어나는 아이가 (엄마가 미혼모라며) 사회에서 지탄을 받고 왕따를 당할 때 나는 어떻게 해야되겠냐. 이런 사회를 제발 어떻게 해주세요'라고들 하더라. 그 떨림과 마음이 전해져 마음이 (아프고) 그랬다. 이런 사회는 지양돼야할 사회"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지난해 미혼모들과 아이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일을 떠올리며 "그 아이들은 청와대에 방문한 가장 나이 어린 손님일 것이다. 청와대가 일반 가정집처럼 화목하게 느껴져 좋았다"고 전했다.

특히 미혼모들에게 국무회의가 열리는 세종실을 소개해준 일을 언급하며 "거기에 가서 '마음에 드는 자리 앉아보세요'라고 했다"며 "여러분이 세상에 못 앉을 자리는 없다는 것을 꼭 얘기해주고 싶었다. 세상에 자기 자리가 없는 것 아닌가라는 걱정은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했다.

아울러 김 여사는 미혼모·미혼부들을 향해 영상편지를 남겨달라는 제안에 "어떤 어려움이 다가올지 알면서 용기를 갖고 귀한 아이들의 엄마가 되어주셔서 고맙다"며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다고 돌아볼 수 있도록, 엄마와 아이가 이 땅에서 존엄함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 잊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