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논란' 사과문에도 여론 냉랭…누리꾼 "사과말고 물질적 보상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1-21 0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모 "여권 만드는대로 한국 입국해 사실관계 파악"

[사진=연합뉴스]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 사기 논란에 대해 사과했지만 여론의 반응을 냉랭하다. 

누리꾼들은 "한 가정을 파괴시킨 가정파괴 범죄다 그동안의 고통 사과 한마디로 끝날 게 아니다. 장본인이 직접 사과하고 그에 따르는 물질적 정신적인 보상을 해야 할 것이다(so***)" "응 피해자 찾아가서 시세 감안해서 피해 보상하고 와라(hu***)" "설마 방송 다시 나올 생각은 아니지? 사과하고 방송은 나오지 마세요~ 아무리 부모 잘못이라지만 그래도 방송 보면 거북. 그리고 2년 동안 수제비만 먹었다고? 기가 찬다(bs***)" "사과하고 부모는 법적책임 받으면 됩니다(in***)" "돈 갚는다는 이야기는 없네(he***)" "처음에 사실 확인도 똑바로 안 하고 법적 대응 얘기한 거? 거기서 이미 미운 털 박혔다(re***)" "사과하지 말고 돈이나 갚고 그냥 법적으로 처리해. 당해봐서 아는데 가해자가 사과하는 거만큼 피해자가 기분 더러운 게 없음(ji***)" 등 댓글로 비난했다. 

21일 마이크로닷은 보도자료를 통해 "가장 먼저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부모님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까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다. 그래서 사실무근이며, 법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다. 어제 최초 뉴스 기사 내용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법적 대응을 준비하겠다는 입장 발표로 두 번 상처를 드렸다. 죄송하다. 아들로서,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며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크로닷 부모는 중앙일보를 통해 "여권을 만드는 데 2~3주 걸린다. 여권을 만드는 대로 한국에 입국해 사실관계를 파악할 것이다. 상황 파악 뒤 사과할 것이 있으면 사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으면 해결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마이크로닷 부모가 20년 전 지인, 친척 등으로부터 돈을 빌린 후 잠적했다는 글이 퍼지기 시작했다. 이에 마이크로닷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가 피해자 인터뷰와 증거가 나오자 뒤늦게 사과문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