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매트릭스, 韓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8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11-14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비트매트릭스는 15~18일 나흘 간에 걸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게임산업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부산정보산진흥원이 공동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며, 일반 고객과 기업 고객은 물론 게임기업 채용박람회 등의 부대행사와 e스포츠행사 등의 연계행사도 진행된다.

비트매트릭스는 지스타 2018에서 기존에 서비스중인 한국최초 블록체인 게임 Bitpet(비트펫)과 신작인 풀 3D 실시간 골프 대전 블록체인 게임 BitGolf(비트골프) 등을 소개한다. 또한 정창윤 대표는 행사 첫날인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블록체인과 게임'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발전방향, 그리고 비트골프를 소개한다.

비트매트릭스는 블록체인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 사이의 담론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에서 실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트매트릭스는 실질적인 블록체인의 가치를 가장 빨리 제공할 수 있는 실제 비즈니스가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비트골프를 통해 실질적인 블록체인의 가치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비트골프는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계를 뒤흔들 풀 3D 실시간 골프 대전 블록체인 게임이다. 당초 1일 개시 예정이였던 아이템 사전 판매는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순연됐다. 조기구매자는 아이템 판매 가격 할인, 사전 판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 구매시 사용한 GLF 토큰 금액에 상당하는 특별 보너스 환급, 친구 초대 특별 보너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트매트릭스는 지중해 몰타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법인 VX NETWORK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게임내 자산에 대한 소유, 판매, 이전 등의 처분행위를 게이머에게 귀속시킨다. 이 플랫폼 위에서 서비스 되는 게임들의 거래가 블록체인을 통해 안전하게 진행되고 기록된다. 아이템의 소유권이 사용자에게 돌아가 자산 거래의 편리함, 경우에 따라 수익 실현 등의 장점으로 향후 게임시장에서의 파급력을 확대할 것으로 예측된다.

향후 ICO가 계획되어 있는 VX 코인은 비트골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GLF 토큰과 달리, 자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코인이다. 비트골프 사전 판매에 사용한 GLF 토큰 금액에 상당하는 특별 보너스 환급도 VX 코인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내년 1분기까지 총 5종의 게임이 V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며, 게임의 수와 게이머의 증가에 따라 VX 코인의 수요가 증가되어 VX 코인의 가치는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게임 개발 업체들에는 보다 쉽게 블록체인을 접목시킨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게임 개발 업체들은 각 고유 게임 토큰을 통해 운영의 자율성을 지니며, 플랫폼 내·외부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