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츠메' '진격의 거인2' '너의 췌장…' 극장가, 어른들을 위한 애니로 붐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11-08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어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3편[사진=영화 '진격의 거인2', '나츠메 우인장', '너의 췌장이 먹고 싶어' 메인 포스터]

어른들을 위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잇따라 개봉 중이다. 신드롬을 일으킨 ‘진격의 거인’의 후속작 ‘진격의 거인 2기: 각성의 포효’부터 시리즈 사상 최초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제작 화제를 모으고 있는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 동명 소설·실사영화로 로맨스 붐을 조성한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까지 성인 관객의 취향을 저격할 재패니메이션이 가을 극장가를 점령한 것.

먼저 지난달 31일 개봉한 영화 ‘극장판 진격의 거인 2기: 각성의 포효’(이하 ‘진격의 거인2’)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진격의 거인’ 극장판 시리즈로 인류의 희망을 빼앗은 거인 출현에 숨겨진 충격적인 진실을 파헤치며 거인과 인간의 새로운 전쟁의 서막을 여는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거대 장벽 속에서 거인이 발견되고, 알 수 없는 비밀들이 하나씩 드러나면서 거인과 인간의 새로운 전쟁의 서막을 여는 이야기로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거인인 초대형 거인, 갑옷 거인, 짐승 거인의 등장과 영화의 자랑거리인 실감 나는 액션신 그리고 화려한 미장센이 관전 포인트. 거기에 역동적이면서도 섬세한 작품들로 유명한 일본의 대표적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WIT STUDIO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고 카지 유우키, 오노 다이스케, 카미야 히로시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이 총동원돼 명품 목소리로 열연을 펼쳐 팬들을 설레게 만들 예정이다. 스펙터클함 그대로 전해지는 4DX 개봉 소식은 덤. ‘진격의 거인2’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같은 날 개봉한 영화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이하 ‘나츠메 우인장’) 또한 따듯한 메시지로 성인 관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 예정. 요괴를 보는 소년 ‘나츠메’가 할머니가 만든 요괴들의 계약서 ‘우인장’을 물려받은 후, ‘야옹 선생’과 함께 요괴들에게 이름을 돌려주며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이번 작품은 누적 1300만 부를 판매한 미도리카와 유키의 인기 원작 만화 ‘나츠메 우인장’ 시리즈의 최초 극장판으로 원작 만화 연재 15주년, TV 애니메이션 방영 1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원작자 검수를 거친 100% 오리지널 에피소드로 제작되었다는 점에서 개봉 전부터 많은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5일 개봉하는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학급 최고의 인기인 ‘사쿠라’와 혼자가 편한 도서위원인 ‘나’, 우연히 주운 한 권의 공병문고를 통해 비밀을 공유하게 된 두 사람의 찬란하고도 아름다운 시간을 담아낸 청춘 로맨스다.

누적 발행 부수 260만 부를 돌파한 화제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환상적인 빛의 흐름과 정교한 작화를 통해 국내 관객들의 마음에 파장을 일으킬 작품. 특히 츠키카와 쇼 감독이 연출한 동명 실사영화는 지난해 개봉해 46만 554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청춘 로맨스 장르 영화 붐을 조성한 바 있다. 원작 소설을 쓴 스미노 요루가 직접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해 원작의 감성을 충실히 담았으며 인기 모던 록밴드 스미카(Sumika) 등이 참여한 OST 등으로 애니메이션 장르의 매력을 최대한 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