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전범기) 논란에 日 불참…누리꾼 "오지마! 반기는 사람 없다" "세계적으로 홍보하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0-06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비난 여론에 결국 안온다 결정

[사진=연합뉴스/ AP]


전범기(욱일기) 논란에 일본이 결국 불참을 통보했으나 누리꾼들은 오히려 잘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오지 마. 안 와도 돼. 와도 반겨주는 사람 아무도 없음(sk***)" "오지 마. 어딜 감히 욱일기를 달고 와. 양심이 있어야지. 해군 자위대 깃발 탈을 쓴 전범기나 다름없구만(my***)" "일본이 잘 결정했네. 이걸로 일본이 참가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세계적으로 이슈가 될것이고 욱일기가 전범기라는것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게 되는 꼴이 될 테지. 그럼 앞으로 욱일기에 대한 세계적 비판을 감내해야만 할 것이다. 일본은 결국 제살 파먹은 멍청한 짓을 하게 된 것이다. 일본 안 온다고 절대 달래 주지 마라(td***)" "죽어도 저 깃발은 못 내리겟다는 거잖아? 오지마라(re****)" 등 댓글로 이를 환영했다. 

5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은 오는 10~14일 제주민군복합관광미항(제주해군기지)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에 해상자위대 함정을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다.

앞서 일본은 제주 국제관함식에 구축함 한 척을 파견해 11일 해상사열에도 참여토록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국내에 전범기(욱일기) 게양을 두고 반대 여론이 심해지자 결국 불참하기로 한 것. 

이에 한국 정분부는 "일본이 오늘 오전 제주 국제관함식에 해상자위대 함정을 보내지 않는 대신 관함식 행사 중 하나인 서태평양해군심포지엄(WPNS)에 대표단을 파견하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