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세종시] 희귀질환자·만성신부전 등 133종 지원한다

(세종)김기완 기자입력 : 2018-09-26 07:18수정 : 2018-09-26 07:18
희귀난치성질환자 복지수준 제고… 12월까지 의료비 지원 위한 '정기재조사'
세종지역에 거주하는 희귀난치성질환자와 그 가족이 사회·경제적, 심리적 안정을 돕고 복지수준을 제고하는 취지에서 의료비를 지원, 연중 신규신청을 받는다.

세종시보건소에 따르면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대상은 희귀질환 산정특례에 등록된 만성신부전증 등 133종 희귀질환자중 소득·재산기준 적합자로,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지원항목은 요양급여 본인부담금으로 진료비(133종), 만성신부전 요양비, 보장구 구입비(8종), 호흡보조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11종), 간병비(11종), 특수식이 구입비(7종)다.

구비서류는 희귀질환자 등록신청서, 건강보험증 또는 의료급여증 사본 1부,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날인), 가족관계증명서, 환자 통장사본 1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최종진단 확인) 등이다.

대상자에 따라 구비서류 및 지원항목이 다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시보건소 방문보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과 관련, 이달부터 올 12월까지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대상자에 대한 하반기 정기재조사를 실시한다. 정기재조사는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사업에 등록된 환자 중 2년에 1회씩 환자가구, 부양의무자 가구의 정기적 소득·재산조사를 실시해 지원 자격여부와 급여 적정성을 확인하는 절차다.

김미지 건강증진과장은 "재조사 결과를 희귀질환 의료비지원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