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김태우, 10kg 살쪄서 6500만원 물게된 사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8-29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태우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GOD의 김태우씨가 체중 관리를 소홀하게 했다가 수천만원을 물게 됐다.

29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207단독 이미선 부장판사는 건강관리업체 쥬비스가 김태우와 소속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소속사 측에 65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앞서 쥬비스는 2015년 9월 김태우씨와 1년 기간의 체중 관리 프로그램 홍보 모델 계약을 맺고 1억3000만원을 지급했다. 당시 양측은 113㎏의 몸무게를 85㎏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정하고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 이듬해 4월 목표 체중을 맞췄다.

이에 쥬비스는 김씨가 체중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28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는 홍보기사를 내고, 회사 소셜미디어(SNS)와 인터넷 사이트 등에 홍보영상을 올리며 마케팅을 진행했다. 김태우씨도 그 무렵 방송에 출연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공개했다.

하지만 김씨는 목표 체중을 맞춘 뒤 방송 등을 이유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았다. 넉 달 만에 체중이 다시 95.4㎏으로 늘어났다. 또 계약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매주 한 번씩 요요 방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있었지만 한 번도 관리를 받지 않았다.

이에 쥬비스는 "김씨가 계약 의무를 위반해 손해를 봤다"며 소송을 냈다.

이 부장판사는 "김씨가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체중이 증가한 내용이 방송 등을 통해 알려져 쥬비스의 체중 관리 프로그램 효과를 의심하며 환불 신청을 요청하거나 상담을 취소하는 사례가 발생했다"며 "소속사는 쥬비스에 경제적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다"고 했다.

손해배상 액수에 대해선 "김씨가 체중 감량에 성공해 쥬비스가 얻은 광고 효과도 있는 만큼 광고 모델료의 50%를 지급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