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메쉬코리아와 ‘도심물류 플랫폼 구축’ 위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7-12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유소 지역 거점으로 활용, 도심 복합 물류 플랫폼 구축

최태웅 SK네트웍스 부문장이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와 ‘도심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제공] 대표[사진=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가 ‘도심 복합 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해 스타트업과 손잡았다.

SK네트웍스는 지난 11일 IT(정보기술) 기반 물류 스타트업인 메쉬코리아와 식음료 중심의 ‘도심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여 개 이상의 유통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 내 ‘부릉 스테이션’ 입점 △주유소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조성 △새로운 물류 인프라를 통한 신성장 동력 마련 등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SK네트웍스는 메쉬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있는 1만3000여명의 배송 기사와 상생 생태계 구축, 주유소 공간의 새로운 활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근무 환경이 열악한 이륜차 배송기사들을 위한 쉼터와 정비 인프라, 휴대폰 할인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을 포함한 외부와 협력을 지속 추진해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