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강남구 곧 출범… 구정운영 비전, 정책방향 윤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6-28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2일 코엑스서 정순균 구청장 취임식

정순균(오른쪽) 구청장 당선인이 지난 선거운동 당시 관내를 돌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강남구 제공]


지난 23년간 '보수의 텃밭'으로 불린 서울 강남구에서 변화를 이끌어낸 정순균 구청장 당선인이 내달 2일 취임식을 갖고 민선 7기를 본격 시작한다.

강남구는 정 당선인의 취임식이 7월 2일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고 28일 밝혔다. 정 당선인은 이날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이란 슬로건과 함께 향후 4년간 구정운영 비전 및 정책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당일 국립국악고교 학생들의 '대취타',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백조의 호수 중 왈츠', 강남합창단이 들려주는 세계 민요메들리 '자연의 노래'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 국정홍보처장,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정 당선인은 앞서 "강남을 '사람 사는 세상, 사람 향기 나는 세상'으로 바꾸겠다. 보수와 진보를 넘어 여야 정파를 초월한 구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압구정 현대·은마아파트 재건축사업 정상화와 과잉규제 해소를 꼽았다. 재건축초과이익 환수제에 대해선 정부·여당과 함께 1가구 1주택 실소유주 구제책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