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교육부 총장, 中 톈진대학교 부총장 접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6-25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찬욱 교육부 총장이 지난 22일 장펑바오(Zhang Fengbao) 중국 톈진대학교(Tianjin University) 부총장을 접견했다. [사진=서울대 제공]


서울대학교는 박찬욱 교육부 총장이 지난 22일 장펑바오(Zhang Fengbao) 중국 톈진대학교(Tianjin University) 부총장을 접견했다고 25일 밝혔다.

장 부총장은 톈진대가 중국 정부의 '쌍일류(雙一流)프로젝트'(세계적인 일류 대학교와 일류 학과 건설 프로젝트)에 선정되는 등 역사가 깊으면서도 미래가 유망한 대학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장 부총장은 현재 양교간 학술교류협정 체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양교간 학술교류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찬욱 교육부총장은 "서울대가 중국의 유수 대학들과 협정을 많이 체결했다"면서 "중국 대학들과의 학생 교류도 매우 활발하다"고 했다.

특히 서울대가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다는 점과 양교 공대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석·박사 인재를 많이 육성하기를 희망하는 뜻을 내비쳤다.

한편 이번 톈진대 방문단에는 장 부총장 외에 샹 위광(Shang Yuguang) 지원국장, 리우 강(Liu Gang) 건축대학 부학장, 리 따차오(Li Dachao) 인사부국장, 리우 칭링(Liu Qingling) 환경공학대학 부학장이 동행했다.

이날 접견에는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과 국제협력본부 차석원 부본부장(공과대학 교수)이 배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