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바른미래당 손학규 "송파을 재보궐선거 나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5-24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종진 미는 유승민 "손학규 출마 안된다"

  • 유승민 vs 안철수 갈등 폭발 직전

손학규 바른미래당 선대위원장이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광역단체장 후보 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유승민 공동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유 공동대표가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친 것으로 확인됐다.

박종진 전 채널A 앵커를 미는 유승민 공동대표와 손 선대위원장의 전략공천을 바라는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간에 갈등이 심각해지는 모양새다. 손 선대위원장이 출마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송파을 공천 문제를 마무리하기 위해 서울시내 모처에서 손 선대위원장과 박 전 앵커를 따로 만났다. 손 선대위원장은 유 공동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송파을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지만, 유 공동대표가 안 된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손 선대위원장은 이날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아침에 박주선 공동대표와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아주 간곡하게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 송파을에 꼭 좀 나와달라 부탁해서 고민을 하다가, 나를 버리고 희생을 할 각오로 나서야겠다고 얘길했다"고 말했다.

손 선대위원장은 "유 공동대표는 부정적"이라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손 선대위원장에게 "안 된다"고 말했다고 한다.

앞서 유 공동대표는 안 후보 측의 손 선대위원장 전략공천 주장에 "제가 알기로는 손 선대위원장 본인이 출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유 공동대표는 원칙대로 경선에서 승리한 박 전 앵커를 공천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아주경제는 이와 관련한 유 공동대표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을 취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손 선대위원장은 전날(23일)까지만 해도 언론 인터뷰에서 "당에서 추대를 하더라도 저는 송파을 선거에 나갈 생각이 전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