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르자오서 ‘산둥 대학생 K-POP 경연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사천천 기자
입력 2018-05-15 1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칭다오 사무소 제공]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지난 12일 중국 곡부사범대학 르자오 캠퍼스에서 ‘한국어 노래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산동성내 35개 대학교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 노래를 매개로 한류 확산 및 한국 이미지 제고를 통한 방한관광 잠재 수요 확충을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한국어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주축으로 산동성에서 매년 개최되는 K-POP 경연대회는 2006 최초로 개최된 이후 올해로 13년째 개최되고 있다.

산동성은 역사 및 지리적으로 중국내에서 한국과 가장 가까운 지역으로 중국내에서 한국과의 왕래가 가장 빈번한 지역이며 한국기업과 교민들도 많아 한국어에 대한 수요 및 한국어과 개설 대학이 상대적으로 많은 지역이다.

행사에는 주칭다오 한국 총영사관, 군산시 칭다오 대표처, 에어부산, 수협중앙회, 칭다오삼풍화무역유한공사, 칭다오전문자문복무유한공사, 칭다오해지촌내집식품유한공사 등이 후원하며 각종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했다.

대회 입상자 및 지도교수들에게는 하계방학기간을 이용해 한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1주일간의 관광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발라드에서 힙합 등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한국노래와 문화공연들이 펼쳐졌다.

최기원 주칭다오 영사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지도교수를 격려하며 계속해서 한국문화행사 개최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형준 한국관광공사 칭다오 사무소 수석대표는 “한중간 항공과 페리를 이용한 교통편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산동성 대학생들의 해외여행 기회가 확대되고 한국 방문도 많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며 “이러한 문화 교류행사를 바탕으로 산동성에서 한류확산과 상호 문화교류 및 인적, 물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