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측, 드루킹 500만원 갚은 시점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04-22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보좌관, 드루킹 구속되고 수사 시작된 이후 변제

드루킹 사건에 휘말린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가 21일 오후 경남 고성군 같은 당 백두현 고성군수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보좌관이 '드루킹' 김모씨 등으로부터 빌린 500만 원을 수사가 본격화 된 이후 갚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조선일보는 22일 경찰 관계자를 인용해 "김 의원 보좌관인 A씨는 지난 대선 이후 드루킹 측으로부터 500만 원을 빌렸는데, 이 돈을 드루킹 김씨가 구속(지난달 25일)된 다음에야 갚은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또 경찰 관계자는 "김씨는 구속되기 이전 시점에 A씨에게 500만 원 금전거래 사실을 거론하며 협박성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이 '드루킹 게이트'로 확대되면서, 보좌관 A씨는 김 의원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김 의원도 '금전거래'를 사전에 인지했기 때문이 경남지사 불출마를 고려한 것으로 추측된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16일 두 차례의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대목을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김 의원은 "2016년 드루킹 김씨가 후원금 10만 원 입금한 것은 확인했다"며 "이후 '(드루킹 측에서) 500만 원 후원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누군지 특정할 수 없어서 확인 작업 중"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