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어 업비트까지…신규 상장하는 '아이콘(ICX)' 어떤 코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8-03-22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콘 프로젝트 블로그]


국내 1, 2위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이 잇따라 '아이콘(ICX)'의 신규 상장을 결정하면서 해당 코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콘은 블록체인 국내 스타트업 업체 '더 루프'가 개발한 아이콘 프로젝트 내 자체 암호화폐다. 지난해 스위스에서 1000억원 규모의 ICO에 성공하고, 홍콩의 바이낸스 등 외국 거래소에 상장된 바 있다.

아이콘 프로젝트는 각각의 블록체인을 연결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적 영역과 공공 영역을 연결해 금융,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편의를 증대시킬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빗썸의 운영사인 비티씨코리아는 지난 21일 오후 빗썸프로를 통해 아이콘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빗썸에서의 상장도 계획하고 있다. 경쟁사인 업비트도 빠른 시일 내 거래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1, 2위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아이콘은 22일 오후 2시30분 현재 전일보다 40% 뛴 3.86달러(이하 코인마켓캡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19일만 하더라도 1.64달러에 거래됐지만, 이틀 만에 2배 이상 급등한 것이다.

시가총액은 15억 달러로 전세계 암호화폐 중 19위에 해당한다. 전일 21위에서 두계단 뛰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