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공주 이영유, 13년 전 히트송 또 있다···‘우유송’ 홍보대사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3-05 0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러브송 주인공 7공주, 슈가맨 등장···낙농진흥회 홍보대사 활동 경력

7공주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15년 전 평균 나이 7.8세 아이들로 구성된 ‘걸그룹’ 7공주가 시청자들 앞에 다시 나타나 화제다. 러브송 등으로 주목받은 7공주는 우유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지난 4일 종편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에 7공주가 출연한 이후 5일 현재까지 이들 관련 검색어가 포털사이트 방영 상위권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7공주 오소영·황세희·권고은·황지우·김성령·소영·이승희·김무이가 모두 출연해 히트곡 러브송을 열창했다. 7.8세였던 7공주 평균 나이는 현재 21.9세로 훌쩍 뛰었다.

15년 전 7공주 ‘러브송’ 음반은 4개월간 9000여장이 팔렸다. 데뷔한 해 12월 한 달 간 통화연결음(컬러링) 전체 순위에서 2위를 기록했다.

낙농진흥회 홍보노래인 ‘우유송’도 7공주가 불렀다. 7공주는 ‘우유테마송 창작곡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노래 ‘우유줘’를 ‘우유쏭’이란 새 제목으로 불렀다. 우유쏭 가사는 “우유 좋아, 우유 좋아, 우유 주세요. 더 주세요. 세상에서 제일 좋아” 등 반복되는 문구로 우유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친숙하게 만들었다.

7공주가 귀여운 목소리로 부른 우유쏭은 대박이 났고, 낙농진흥회는 우유쏭 2탄까지 7공주와 함께 작업했다. 당시 인터넷 팬클럽 카페만 100여개가 넘게 생겨났다.

낙농진흥회는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기관으로, 원유와 유제품 수급 조절 및 가격안정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