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가상화폐란 가치없는 돌덩이? 박상기 머리가 돌덩이…실명거래 추진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1-13 12: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NS 통해 정부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폐쇄 언급 비난

[사진=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가상화폐 실명 거래를 추진하라고 목소리를 냈다.

13일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은행, 가상화폐 실명 거래 주저 말고 추진해야 합니다. 이것은 건강하고 합리적인 규제입니다. 세상 모든 게 범죄로 보이는 법무부 눈치 볼 필요 없습니다. 가상화폐를 가치 없는 돌덩어리라 생각하는 박상기 법무장관은 자기 머리가 돌덩어리인 줄 모릅니다. 오직 법무부만 실명 거래까지도 범죄시하고 있습니다. 돌쇠 법무부는 국회가 막겠습니다. 가상통화 주무부처는 법무부가 아니라 그나마 시장을 좀 아는 경제부총리가 맡아야 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전날인 12일 하태경 의원은 "법무장관이 치고 빠지기 작전 세력 거두인 듯하네요. 조율되지도 않을 것을 조율되었다고 국민 기망했습니다. 암호 화폐 대혼란 박상기 법무장관 경질하라!"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여부를 두고 계속 말을 바꾸자 시중은행들은 실명이든 아니든 가상화폐 거래를 일단 중단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한은행이 실명확인 시스템 도입 시기를 연기한다고 밝힌데 이어 빗썸거래소 등 3곳의 가상화폐 거래소가 15일부터 기존 가상 계좌로 입금을 금지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건전하게 이용되던 자금들이 지하로 빠져나가거나 풍선효과로 범죄화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반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