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美 선수단 평창동계올림픽 참여, 트럼프 대통령이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7-12-08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엔 주재 미국 대사 발언 이후 美 참가 주저 논란…靑 “文대통령·트럼프 정상통화 때 약속”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


청와대는 8일 미국이 자국 선수단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꺼리고 있다는 시각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상통화에서 분명히 평창올림픽 참여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앞서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선수단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여부에 관한 질문에 “아직 들은 게 없지만, 이는 어떻게 우리가 미국인을 보호할지에 관한 일”이라며 확답을 피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미국 올림픽위원회에서도 이미 공식적으로 두 달 전 참여 발표를 했다”며 이 같은 우려를 일축했다.

통일부도 이날 청와대와 같은 입장을 내놨다. 이유진 대변인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한·미 정상 간 통화에서도 미국 선수단이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것이라고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통일부는 “북한의 올림픽 참가 지원 등 평창동계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일관되게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