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의료재단 강화비에스종합병원, 6일 강화 일자리한마당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2-04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이 강화군에 건설 중인 강화군 종합의료센터의 명칭을 ‘강화비에스종합병원’으로 확정하고, 오는 6일 강화군청 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은 인천시 강화군 강화읍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종합의료센터를 건설하며, 2018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152병상의 강화비에스종합병원과 137병상의 부설요양병원은 총 15개 진료과목, 20여명의 의료진으로 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화비에스병원 조감도[사진=인천백병원 경영전략팀]


특히, 지난 2년간 백승호 병원장을 비롯한 핵심인력으로 구성된 ‘강화TFT회의’를 매주 진행하면서 전국 군 단위 종합병원에 대한 견학 및 조사, 선진화된 병원시스템과 환자경험디자인 등이 고려된 지역특화 종합병원과 요양병원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강화비에스종합병원은 'Brilliant Spirit(빛나는 정신)'이라는 슬로건을 내포하고 있으며, 성수의료재단이 지난 2000년 인천 동구에서 개인의원으로 시작하여 종합병원과 부설요양원에 이어 보다 나은 의료시스템을 위해 강화군에 종합의료센터를 건립하는 것이 430여명의 성수의료재단 임직원의 비전을 함께 하는 것을 이야기한다고 전했다.

오는 6일 11시에 강화 문예회관에서 개최되는 ‘인천백병원과 함께 하는 강화 일자리 한마당’을 통해 강화군민 우선채용을 실현하며 강화군민과 함께 하는 의료재단의 사회공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 주최, 인천시청·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북부지청의 후원으로 열린다. 강화 일자리한마당은 총 4개 파트로 나눠 간호사, 일반행정 분야 등을 포함해 총 200여 명의 신규 인력이 될 것으로 보이며, 행사 당일 현장 면접을 거쳐 1차 합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를 위해 인천백병원에서는 각 파트별 면접관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지난 2015년 인천동구청 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개최한 ‘인천백병원 부설요양원 채용박람회’를 진행했던 과거를 바탕으로 이력서 작성 컨설팅, 고용노동부의 각종 취업제도(실업급여,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안내와 노사발전재단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취업컨설팅,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인천센터)의 간호취업상담, 보건소 건강교실 운영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제공된다.

인천백병원 백승호 병원장은 “강화비에스종합병원은 지역의 의료시스템을 선진화하고, 한국형 개방병원제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강화군민과 함께 하는 재단의 사회공헌을 위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와 영유아부터 백세 어르신까지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종합의료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은 국회의사당 귀빈관에서 진행된 제6회 대한민국실천대상에서 가족사랑 실천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실천대상에서 올해 처음부터 실시되는 가족사랑 실천우수 인증기관은 7곳이며,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을 포함한 인증기관은 경기도 성남시, 경기도 부천시, 경기도 의정부시, 충북 음성군, 상명대학교, 서울아산병원 등 이다.
 

[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