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명소] 부산 해운대 '신드롬', 펍, 클럽 & 뱅크시 벽화까지 "신세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7-11-08 1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 해운대의 복합 문화 공간 '신드롬', 이 곳에는 20대에서 50대까지 젊은 열기로 가득 차 있다.[사진=신드롬 제공]


"방독면을 쓰고 포옹을 하고 있는 남녀가 바라본다. 벽화 속 나비가 날아 올라 무대 위로 사뿐히 내려 앉자, 젊은 연주자들이 가을을 연주한다. 칵테일 한잔에 저절로 어깨가 들썩인다. 자정이 되자 마자, DJ박스에서 비트가 강한 음악이 땀을 춤 추게 한다."

해운대 신드롬. 얼핏 서울의 유명 클럽과 상호가 같아 '클럽'으로 오해 받기도 한다.

펍과 클럽, 그리고 세상과 도통 어울리지 않을 듯한 이상한 '벽화'가 공존해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 '신드롬'이다.

이 곳은 언젠가 부터 20-30대는 물론, 젊은 50대까지 모두가 즐기는 '부산의 명소'. 일명, '핫 플레이스'로 떠 오른 곳이다.

평일에는 삼사십대를 아우르는 DJ 음악이 칵테일 한잔과 함께 흐르고, 주말이면 20대의 젊은 보컬들의 연주로 가득 찬다. 자정 무렵에는 클럽 음악이 젊은이들의 열정을 녹인다.

'신드롬'은 펍과 클럽 외에 또 다른 '신세계'가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다.

'화염병이 아닌 꽃을 던지는 복면 시위꾼', '바나나 권총을 겨눈 기타리스트와 존레논, 그리고 총알이 관자놀이를 지날 무렵 나비가 돼 또 다른 희망을 만나는 소녀 등등…'

홀과 룸 곳곳에서 뱅크시의 '포효'를 음악의 선율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이 곳에서 연주를 하는 팀의 이력도 특이하다. 부산예술대 졸업생들로 구성된 'The bench'는 2016년 결성됐다. 그동안 해운대, 광안리, 서면, 등 클럽을 전전하며, 음악을 해 온 실력파들이다.

신드롬의 또 다른 보컬인 '1625 project'. 5인 조로 구성된 이 팀은 최근 부산에서 뜨고 있는 신인 뮤지션들이다. 지난 7월 부산재즈페스티벌 콩쿨에서 우승을 차지한 보컬이 우연히 이 곳에 놀러왔다가 고정 멤버가 된 케이스다.

신드롬엔 또 다른 특별함이 있다. 원하는 사진을 커피나 칵테일 맥주 위 크림에 액상 초코릿으로 그대로 프린팅하는 '깜짝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애인 또는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이나 독사진을 모바일로 송고하면 즉석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다.

방소윤(36)대표는 "20대부터 젊은 50대까지 한바탕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특히 외국인들이 많이 찾고 있어 부산의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고 웃으며, 신드롬을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