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진 이사진, 고영주 이사장 해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7-11-02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 이사장 불신임·해임건의안 의결

  • 새 이사장에 이완기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가 열린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율촌빌딩 방송문화진흥회에서 고영주 이사장과 야권 추천의 권혁철, 이인철 이사가 자리를 비운 채 회의를 속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는 2일 이사회를 열고 고영주 이사장의 불신임안과 이사직 해임 건의안을 가결했다.

방문진 이사진은 이날 서울 여의도 방문진 사무실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전체 이사 9명 중 6명만 참석한 가운데 찬성 5명, 기권 1명으로 고 이사장에 대한 불신임 안건을 의결했다.

고 이사장은 이날 이사회에 불참했으며 이완기 이사가 의장 대행을 맡았다. 야권 추천 권혁철·이인철 이사는 안건 상정 절차와 내용에 문제가 있다며 불신임 안건을 두고 토론하던 도중 퇴장했다.

방문진의 여권 추천 유기철·이완기·최강욱 이사 3명은 지난달 23일 '고영주 이사장 불신임 결의의 건'을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해달라고 방문진 사무처에 요청했다.

여권 추천 이사들은 부당노동행위 모의·교사 및 방송법 위반, MBC의 불법경영과 경영진의 부도덕 은폐·비호 등 총 5가지 사유를 명시해 고 이사장 불신임 결의의 건을 제출했다.

이날 방문진 이사진은 이어 방송통신위원회에 고 이사장의 이사직 해임을 건의하는 안건도 의결했다. 고 이사장의 이사직 해임 건의안 표결에는 야권 추천 김광동 이사도 퇴장하고 여권 추천 이사 5명만 참여한 상태로 진행됐다.

불신임안 가결로 고 이사장은 비상임 이사로만 활동하게 된다. 공석이 된 이사장직에는 이완기 방문진 이사를 임명했다.

방문진은 고 이사장에 대한 해임 건의안이 의결됨에 따라 방통위에 그의 해임을 건의하는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