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자동차 산업 미래 인재 육성 위한 장학 사업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7-10-31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불스원]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은 지난 30일 대전 현대 직업 전문학교 우수 장학생 1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불스원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자동차 직업 전문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우수 학생 장학금 지원 및 교육 과정 지원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대전 현대 직업전문학교, 부산 그린 자동차 직업 전문학교의 총 2개 학교를 대상으로 불스원 교육 지원 및 성적 우수자 120명을 대상으로 총 2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학교의 학생들은 불스원 기술교육팀에서 제공하는 월 1회의 교육 과정을 통해 자동차 정비소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차량용 케미컬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 및 효과, 사용 기술 등의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특히 교육 과정에서 정비소 방문 고객 응대에 필요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현장 지식을 전달 받을 수 있어 수강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편이다. 또한, 교육 이수자 중에서 실제 불스원 기술교육팀 취업에 성공한 사례도 있어 고무적이다.

불스원 기술교육팀은 전국 소재 카센터 정비사들을 대상으로 차량 관리 용품의 특장점 및 시공법, 성능 및 효과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CS 교육까지도 진행 가능한 차량 관리 제너럴리스트로써, 장차 고객들을 상대할 미래 업주들에게 최적화 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택 불스원 기술교육팀 과장은 “자동차 정비 분야 취업 또는 창업을 꿈꾸는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장학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며, “불스원의 장학생들이 가까운 미래에 오너 드라이버 최접점에서 올바른 차량 관리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불스원은 현재까지 총 4개 학교의 총 724명을 대상으로 약 1억8000여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오는 2018년도에는 교육 지원 대상 학교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