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국세청 홈택스에 간편결제 최초 '페이코' 적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7-10-31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가 금융결제원과 손잡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간편납부를 전격 지원한다.

NHN페이코는 금융결제원의 인터넷지로를 연동한 국세 인터넷 납부 서비스 ‘국세청 홈택스’와 지방세 인터넷 납부 서비스 ‘위택스’, 통합 납부 서비스 ‘인터넷지로’ 등에 '페이코'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추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반 가정 및 개인 사업자에게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세금과, 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상하수도요금 등 대부분의 공과금을 페이코로 손쉽게 납부할 수 있다.

페이코 납부를 위해서는 간단한 서비스 회원 가입과 함께 신용카드 결제수단 등록이 필요하며, 한번 정보를 등록해두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 납부는 해당 사이트 및 모바일 앱(국세청 홈택스, 스마트위택스, 인터넷지로 모바일)에 1일부터 적용, 11월에 고지되는 종합소득세 중간예납금부터 이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공공요금 결제를 확대하기 위해 서울시(서울시 지방세 납부 시스템 ETAX홈페이지 및 서울시 세금납부 앱 STAX), 행정안전부(정부24) 등 정부기관과 제휴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페이코를 비롯한 간편결제가 범국민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