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민 장관, ‘뭘키울까’ TF 주재...10월말까지 ‘성장동력 육성 전략’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7-10-24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부가 이달 말까지 혁신성장동력 육성 전략을 마련하기로 했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4일 오후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혁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뭘 키울까’ TF‘를 직접 주재했다.

이 TF는 지난 8월 22일 과기정통부 업무보고에서 논의된 ‘기존 성장동력사업(19대 미래성장동력, 9대 국가전략프로젝트)의 재검토 및 유형화’를 구체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산업연구원 장석인 선임연구위원의 ‘혁신성장을 위한 새로운 산업‧기술 정책’, 과기정통부 방연호 성장동력기획과장의 ‘뭘키울까 TF 중간보고’ 발표 후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자유토론에서는 그동안 정부가 ‘무엇을 키워왔고’ 앞으로 성장동력으로 ‘뭘, 어떻게 키울까’를 중점 논의했다.

유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신산업육성과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며 "그 동안 정부가 육성한 성장동력을 4차 산업혁명과 잘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TF에서 논의된 내용을 포함해 10월말까지 ‘혁신성장을 위한 성장동력 육성전략’을 마련하고, 12월까지 세부 육성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