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보다 더 뛴 반도체주 많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10-16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투자 부담스럽다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못지않게 주가가 뛰고 있는 반도체주가 많다. 반도체 호황이 꽤 이어질 전망이라 이런 종목도 눈여겨 봐야 한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올해 들어 전 거래일인 13일까지 각각 50%와 93% 올랐다. 최근 두 종목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국내 증시를 이끌고 있다.

반도체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다. 조승빈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달 말까지 실적 상향조정이 이어지는 반도체를 비롯해 에너지, 화학 종목 등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는 각각 270만원, 8만5000원을 넘나들고 있어 개인들이 투자하기엔 부담스럽다.

중소형 반도체 관련주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방법이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삼화콘덴서는 올해 들어 지난 13일까지 무려 113% 올랐다.

박재일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삼화콘덴서는 국내 유일의 콘덴서(전류가 적정량만 흐를 수 있도록 저장·제어하는 장치) 종합 회사"라며 "반도체, 친환경차, 신재생에너지 시장 성장에 힘입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해성디에스도 40% 급등했다. 후성과 대덕전자는 각각 35%와 29% 올랐다. 코스닥 종목 중에선 서울반도체가 주목 받고 있다. 13일 서울반도체 종가는 2만7200원으로, 연초 이후 75% 뛰었다. 하이투자증권은 서울반도체 목표주가로 3만2000원을 제시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서울반도체는 하반기에도 꾸준히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며 "일반 조명과 자동차용 조명 수요의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중장기 실적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지난 4월 28일 상장한 하나머티리얼즈는 상장일 종가 기준 대비 58% 올랐다. 하나머티리얼즈의 13일 종가는 2만5150원으로, 김병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이 회사의 목표주가로 3만6000원을 제시했다.

김병기 연구원은 "하나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전공정용 파인세라믹 부품 및 특수가스 전문기업으로, 건식 식각 장비의 상부전극과 링 부품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주요 전방산업인 3D 낸드의 설비투자 호황에 힘입어 외형 성장세가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 추세는 적어도 2019년까지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