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야놀자비즈 대표 "야놀자 평생교육원, 실무형 숙박업 경영인 양성기관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7-08-09 0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야놀자]


김태현 야놀자비즈 대표 겸 야놀자 평생교육원 원장은 다수의 호텔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야놀자에 합류해 숙박업 구인구직 플랫폼 '호텔업'과 '야놀자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한양대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 후 세종대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을 밟으며 호텔경영에 대한 배움의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김 대표는 요즘 야놀자 평생교육원에 대한 욕심이 대단하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업계 최초로 평생교육원 설립 인가를 받은 곳으로, 수년간 쌓아온 야놀자의 숙박 노하우를 토대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숙박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숙박업 전문 아카데미다.

현재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인재양성과정 △시니어 호텔리어 교육 △룸메이드 양성과정 뿐만 아니라 △숙박업 리모델링 심화과정 △호텔 프런트 마스터과정 △호텔 객실관리 마스터과정 △숙박업 전문가 자격증과정 △중소형호텔 창업과정 등 총 14개 과정을 진행하며 전국의 숙박업 관련 인재를 교육하고 있다.

김태현 대표는 "업계 10년의 노하우와 인맥을 통해 이론에서 끝나는 교육이 아닌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실무형 숙박업 경영인 양성기관이 되는 것이 야놀자 평생교육원의 1차적 목표"라면서 "평생교육원 내 네트워킹 시스템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사람 냄새 나는' 숙박업 전문 아카데미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호텔업’은 국내 최대의 숙박업 전문 경영 지원 포털사이트이자 최초의 숙박 전문 구인 구직 서비스로, 현재 전국 1만여개 업체가 ‘호텔업’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채용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지난 7월 기준 월 페이지뷰 256만건, 약 25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호텔업’은 업계 온라인 취업 정보 점유율 1위의 플랫폼 지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