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종목분석] 실적부진한 GS리테일, 하반기도 '흐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08-03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GS리테일의 목표주가가 부진한 실적을 이유로 줄줄이 하향 조정되고 있다. 하반기 전망도 밝지 못하다. 

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대우는 GS리테일이 편의점 이익 악화 등으로 올해 하반기 실적 모멘텀이 약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5만원으로 낮추고 투자의견으로 '단기 매수'를 제시했다.

이준기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GS리테일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3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1.7% 감소했다"며 "이는 시장 전망치를 크게 밑도는 부진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파르나스호텔 실적은 점진적으로 개선되겠지만, 주력 사업인 편의점과 슈퍼 실적은 크게 개선되기 어려워 보인다"며 "하반기 실적 모멘텀은 미약하다"고 덧붙였다.

메리츠종금증권 역시 GS리테일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단기매수'로, 목표주가를 6만4000원에서 5만4000원으로 낮췄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정부의 프랜차이즈 관련 규제 강화로 투자심리가 위축돼 있다"며 "슈퍼 부문이 최저임금 인상 영향을 직접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편의점의 경쟁이 심화해 비용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