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125대 추가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기자동차충전시설현황


아주경제(용인) 김문기 기자 =용인시는 올해 초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을 20대 지원한데 이어 추가로 125대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에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신청자가 몰리며 조기에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판단, 추가로 정부에 예산을 신청하고 시 자체적으로도 예산을 마련해 지원 대수를 대폭 확대했다.

보조금은 다음달 12일부터 선착순으로 차종과 관계없이 차량 1대당 1900만원을 지원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가 고시한 고속 전기차 7종으로 △현대차 아이오닉 △기아차 소울 △르노삼성 SM3 △닛산 리프 △한국지엠 볼트EV △BMW I3 △파워프라자 라보 등이다. 저속전기차인 르노삼성의 트위지는 828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공고일 이전 용인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과 기업‧법인‧단체로, 제작사별 지정대리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시청 기후에너지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까지 전기차 구매 시 함께 지원됐던 완속충전기 설치 보조금과 이동형 충전기 구입 보조금은 한국환경공단에 별도 신청해야한다.

시는 또 관내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를 확충해 전기차 운행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현재 관내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개방형‧부분개방형을 합쳐 이마트 보라․죽전점과 송전휴게소 등 25곳에서 급속충전기 18대와 완속충전기 37대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동형 충전기만 있으면 콘센트에 꼽아 충전할 수 있는RFID-TAG는 35곳에 699개가 설치돼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추가로 34곳에 급속충전기 33대와 완속충전기 40대를 설치하고 모든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 RFID-TAG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와 협의해 에버랜드와 민속촌 등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곳에는 전기충전 스테이션을 마련하고, 충전기 설치를 원하는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는 설치와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차의 민간보급을 확대하고 충전인프라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