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쉐보레 중형 SUV ‘트래버스’ 첫 공개..."국내 출시 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0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9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쉐보레 중형 SUV '트래버스'[사진=이소현 기자]


아주경제(디트로이트) 이소현 기자 =쉐보레는 9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프레스데이의 첫 컨퍼런스를 통해 신형 중형 SUV 트래버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쉐보레 제품군의 크로스오버 및 SUV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신차출시를 통해 쉐보레는 더욱 강건하고 경쟁력있는 전기차 크로스오버(볼트EV) 및 콤팩트 SUV(에퀴녹스)와 중형 SUV(트래버스)를 보유하게 됐다.

최대 8인승의 신형 트래버스는 휠베이스 확장을 통해 동급 최대 3열 레그룸과 화물 적재능력(2789리터)을 갖췄다. 서라운드 비전 시스템과 전방 보행자 감지 제동시스템, 중저속 추돌 회피 제동시스템, 차선유지 기능 등 첨단 안전사양을 도입한 점이 주된 특징이다.

앨런 베이티(Alan Batey) 쉐보레 브랜드 총괄 겸 GM 북미사장은 “쉐보레는 업계를 통틀어 가장 다양한 크로스오버 및 SUV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전기차 볼트EV부터 미국의 자존심 서버밴까지 모든 고객의 수요와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의 대표 제품군으로는 전기차 볼트(Bolt) EV, 소형 SUV 트랙스, 글로벌 컴팩트 SUV 신모델 에퀴녹스, 중형 SUV 신모델 트래버스, 대형 SUV 타호와 서버밴이 있다.

트래버스의 국내 출시 계획은 현재까지 미정이지만, 가능성은 열려있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국내에 출시 되지 않았지만, 이번 모터쇼에 전시될 쉐보레의 SUV 모델도 여러 가능성을 놓고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