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등 경기북부 ˝박 대통령 퇴진˝ 목소리 높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6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북부지역 각계각층에서 '최순실 국정농단'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박근혜 퇴진을 위한 의정부시민 공동행동'은 지난 4일 경기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박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대회를 열었다.

이날 시국대회에는 시민과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최순실 국정농단은 국기문란 행위이며, 헌법 파괴행위"라며 "박 대통령은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대한민국을 불행에 빠뜨리지 않기 위해 즉시 퇴진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시국대회를 마친 뒤 1㎞ 가량을 행진하며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경기지역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도 박 대통령 하야와 최씨의 국정농단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포천·가평지역위원회는 이날 포천시 송우리에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 규탄집회를 열었다.

위원회는 "이번 사태를 '최순실 게이트'가 아닌 '박근혜 게이트'"라며 "비선 실세의 국정 농단을 초래한 박 대통령을 직접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의정부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박근혜 대통령은 스스로 하야하고, 새누리당은 석고대죄하라'는 성명을 통해 "박 대통령은 성역없는 수사를 받고, 검찰은 관련 책임자를 모두 엄중하게 처벌하라"고 요구했다.

여주·양평·이천지역위원회도 박 대통령이 국정농단의 진실을 밝히고, 스스로 퇴진하라고 주장했다.

구리남양주지역에서도 시민단체가 주관한 촛불집회가 열렸다.

'구리남양주 4.16 약속지킴이'는 이날 시민 200여명의 참여 속에 집회를 열고 "국가의 시스템을 붕괴시킨 박 대통령은 하야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 하야와 함께 새누리당 해체, 재벌기업 처벌 등을 촉구했다.

한편 박근혜 퇴진을 위한 의정부시민 공동행동 등 시민단체는 매일 촛불집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