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옌타이시, 한국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한투기업 지원 [중국 옌타이를 알다(151)]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8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옌타이시 지부구에 위치한 한국창조경제혁신센터 중국지원센터.[사진=중국 옌타이시 지부구정부 제공]


아주경제 산둥성특파원 최고봉 기자 = 중국 옌타이(烟台)시가 한국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힘을 보탤 계획이다.

최근 옌타이시는 한국창조경제혁신센터 중국지원센터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센터는 한국 창업자를 위한 창업카페와 전시실, 인큐베이팅 사무실, 사무공간 등을 지원한다. 또 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에게 법률, 세무, 회계, 통관, 세관 등의 절차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임대료 감면, 바이어 매칭 설명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센터는 한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의서를 체결하고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센터에 입주할 한국 기업들을 추천 받고 있다.

한중 FTA 한중산업단지로 선정된 옌타이시에는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LG전자, LG 디스플레이, LG 이노텍, 현대자동차 중국기술연구소, 대우조선, 포스코, GS칼텍스, 현대중공업 등 1천여 개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