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 베트남· 인니· 필리핀 투자 VIP펀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7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에 투자하는 '신한BNPP VIP증권자투자신탁(H)[주식]'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펀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약칭 V.I.P로 불리우는 세 국가들에 투자하는 펀드로 현지 상장주식을 기본 투자대상으로 하되, 각 국가별로 30개 내외의 종목에 대해 투자한다. 바텀업 방식으로 저평가된 종목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각국 정부의 정책 및 동남아시아 관련 미국, 중국의 지역정책관련 투자테마에 따른 종목군을 발굴하여 편입한다는 전략이다.

이들 국가들 간의 투자비중은 기본적으로는 동일하게 가져감으로써 각국의 성장에 균형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되, 국가별 밸류에이션 및 글로벌 시장의 변화에 따라 위탁운용사와 협의하여 기본비중의 +-10%내에서 조정하게 된다.

운용은 베트남시장에 대한 투자는 베트남 현지운용사인 Vina Wealth가 위탁운용하고, 인도네시아 및 필리핀시장에 대한 투자는 신한BNP의 홍콩현지법인이 위탁운용하게 된다. Vinal Wealth는 베트남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베트남 현지 운용사로 공모개방형펀드를 출시한 최초의 현지 자산운용사이다. 이를 위해 신한BNPP자산운용은 지난 8월 모회사인 베트남 최대규모의 자산운용사인 Vina Capital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의 관계자는 “이 펀드는 New Asean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에 분산투자하는 국내 유일의 펀드”라며 “2000년 이후 중국의 성장이 세계경제를 이끌어왔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VIP국가들은 향후 아세안의 성장을 이끄는 성장엔진으로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고, 이들 국가는 견고한 내수시장과 정부의 개혁정책, 외국인 투자확대 등에 힘입어 높은 성장률을 시현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선제적으로 이들 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14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신한은행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