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서 만나요’ 장혜진 “‘미녀궁사’ No! ‘독한 장혜진’ YES!”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1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우올림픽 양궁 2관왕에 빛나는 장혜진.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올림픽 양궁 역사상 처음으로 전종목 석권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한국 양궁대표팀의 2관왕 주역 장혜진(29·LH)이 ‘미녀 궁사’라는 별명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도 ‘운동선수’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장혜진은 2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밀레니엄홀에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해단식 및 기자회견에 참석해 4년 뒤 도쿄올림픽에 대한 당찬 각오를 전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지난 16일 귀국한 양궁대표팀을 비롯한 메달리스트들도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혜진은 “국가대표 되기가 올림픽 금메달 따는 것보다 힘든 건 사실”이라며 “그만큼 국가대표가 되는 과정에서 많은 노력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있는 것”이라고 강한 자부심을 내비쳤다.

이어 장혜진은 2020년 도쿄올림픽을 향한 강한 도전 의지도 드러냈다. 장혜진은 “4년 뒤 도쿄올림픽 도전을 또 할 것”이라며 “한 해 한 해 열심히 준비하면 도쿄올림픽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특히 장혜진은 이번 대회에서 여자 단체전과 개인전을 모두 석권하며 ‘미녀 궁사’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하지만 장혜진은 “많은 분들이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드리지만, ‘미녀 궁사’라는 말보다는 ‘독기 있는 운동선수’, ‘당찬 장혜진 선수’라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환하게 웃었다.

또 이날 장혜진과 함께 참석한 최미선(20·광주여대)과 기보배(28·광주시청)도 도쿄를 기약했다.

최미선은 “첫 올림픽에서 단체전 8연패를 하게 돼 정말 기쁘다”면서 “개인전 8강에서 떨어져 아쉽지만, 새로운 목표를 갖게 된 대회였다. 4년 뒤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런던 대회 2관왕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올림픽 2연패과 함께 개인전 동메달을 목에 건 기보배도 “전종목 석권이라는 역사에 한 몫을 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개인적으로 아쉬움은 많이 남지만, 앞으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