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보호관찰소,‘보호관찰 청소년,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0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의 꿈, 비하인드 스토리」란 주제로 복학자들이 부적응으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심리 지원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법무부 인천서부보호관찰소(소장 정장면)는 지난3월 24일부터 5월 19일까지 총 8회기에 걸쳐 올해 복학한 보호관찰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의 꿈, 비하인드 스토리」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복학한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또래관계 실패, 교사와 갈등 등 부적응으로 다시 학업을 중도 탈락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학업을 지속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인천서부보호관찰소,‘보호관찰 청소년,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운영[1]


한국교류분석심리연구회의 소속 강사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교류분석에 근거한 집단 상담을 통해 복학 후 어려움을 나누고, 대인관계 속의 자기 분석, 정서조절을 통한 효과적인 갈등해결 방법 모색, 이미지 메이킹, 미래 설계 등 다채롭게 편성하여 긍정적이고 성숙한 삶을 살아가도록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A군은 “학기 초 다시 학교를 그만두고 싶은 생각도 있었으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사람들과 잘 지내는 방법도 알게 되고, 학교도 열심히 다녀야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는 등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장면 소장은“부정적인 자아상으로 방황하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자기발견과 건전한 성장을 위해 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