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주미희 의원 지역 금융소비자 지원방안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0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성준모) 주미희 의원이 지역 금융소비자의 피해 구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에 참석, 관련 조례 제정에 앞서 시민사회·의회 내 공감대 형성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주 의원은 19일 단원구 고잔동 안산YMCA 강당에서 열린 ‘금융소비자 작은 권리찾기 워크숍’에서 조례 제정 이후 사업 추진에는 예산 수반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에는 최근 가계 부채와 금융사기 피해 늘고 있는 가운데 지역 금융소비자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토론자로 참석한 주 의원은 “서울을 비롯한 여러 지자체에서 관련 조례 제정을 통해 금융복지상담 업무를 수행하는 센터나 부서를 운영하고 있지만, 센터 운영과 사업 추진에 예산이 수반되는만큼 지역사회의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인식 개선이 선행되어야 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안산시가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500억원에 이르는 차입금을 세출 예산으로 요구하는 등 재정 상황이 악화되고 있고, 사회복지 예산이 총예산의 40%가 넘는 도시로서 소외계층 유입이 높이지고 있다는 시각도 있다”면서 “관련 조례 제정 등 사업 추진에 앞서 의회를 포함한 지역사회 각계의 합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주미희 의원 외에도 김준하 금융소비자네트워크 사무국장과 강신하 변호사 등이 참석해 타 지자체의 금융복지상담센터 운영 상황과 금융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금융소비자 피해의 법률적 구제 방안에 대해 중지를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