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與 "민주화투쟁 이끈 위대한 실천가…가슴 깊이 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2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은 22일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해 "오늘 대한민국 현대사의 큰 별이 졌다"면서 "민주화 운동의 영웅이자 화신이었던 김 전 대통령의 서거를 가슴 깊이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빈소에 김 전 대통령 영정사진이 놓여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새누리당은 22일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해 "오늘 대한민국 현대사의 큰 별이 졌다"면서 "민주화 운동의 영웅이자 화신이었던 김 전 대통령의 서거를 가슴 깊이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 추도 논평을 통해 이같이 애도한 뒤 "손명순 여사를 비롯한 유가족 및 친지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인께서는 한 평생을 조국의 민주화를 위해 바치셨고, 말보다는 온 몸으로 민주화 투쟁을 이끌었던 위대한 실천가였다"면서 "대통령에 취임한 후에는 금융실명제 실시와 하나회 척결 등 누구도 할 수 없는 우리 사회의 개혁을 단행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수석대변인은 '신한국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눈물과 땀이 필요하다. 우리 다 함께 고통을 분담하자'는 김 전 대통령의 취임사 일부를 인용한 뒤 "남은 우리들은 고인의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 분골쇄신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자유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원칙을 바로 세워 고인이 꿈꾼 '민주주의 사회, 정의로운 사회'를 이룩해 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민주주의의 거목, 김 전 대통령을 우리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며 "이제 이승에서의 무거운 짐을 다 내려놓으시고, 편안히 잠드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