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청, 『우리동네 상품권』 사업 추진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8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서구청(구청장 강범석)은 8일 연심회상인협동조합(이사장 장영환)과 지역발전협의회(회장 박희무), 서인천새마을금고(이사장 정기덕) 그리고 서구 관내 발전3사와 『우리동네 상품권』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우리동네 상품권』 사업은 관내 연희동, 심곡동, 공촌동 지역의 소상공인 협동조합인 연심회상인협동조합이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고 지역상생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상품권 판매로 소비자에게는 3%의 할인 혜택 및 통합포인트를 제공하고, 상인들은 상품권 판매금액의 0.5%를 지역발전기금으로 출연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연심회상인협동조합과 지역발전협의회가 이 기금을 재원으로 사회공헌사업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서구청은 『우리동네 상품권』 사업을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관내 발전3사는 재정적으로 지원하며, 서인천새마을금고는 상품권의 유통 및 환전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연심회상인협동조합 장영환 이사장은 『우리동네 상품권』 사업이 시작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관계기관에 감사의 인사와 함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목표한 대로 지역상권을 살리고 지역사회에 공헌해 나갈 것을 약속 하였다.

강범석 서구청장도 축사를 통해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사업이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연심회상인협동조합은 협약식 직후 사업홍보와 가맹점 모집을 거쳐 상품권의 발행과 시범 유통을 마친 후 오는 12월부터『우리동네 상품권』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