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 북새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6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전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에는 연초부터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16일 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4일까지 금연클리닉 등록자수는 1,115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8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금연클리닉에 등록된 591명을 훨씬 뛰어넘는 숫자다.

금연클리닉에 방문하는 내소자들은 일산화탄소를 측정하고 상담을 통해 니코틴 보조제, 행동 강화 물품(구강청량제)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상담은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주시 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통합 건강증진사업 금연분야 지침에 따라 니코틴 의존도 검사 결과 현재 흡연량에 따라 니코틴 패치를 제공하고 있다. 니코틴 패치는 1인당 연간 6주분(6갑) 처방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패치를 붙이고 담배를 피우면 니코틴을 오히려 더 많이 흡수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패치 부착 후 흡연을 하지 말도록 등록자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담뱃값 인상으로 전자담배 구입 흡연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점에 대해 “전자담배에는 일반 담배와 동일한 발암성분이 들어 있어 금연 보조 수단으로 생각하고 이용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다.

전주시 보건소는 낮 시간에 보건소를 방문하지 못하는 직장인 흡연자들을 위해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 중이다. 이동 금연 클리닉은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가 15명 이상일 때 전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