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백 추스르는 CJ그룹 … CJ제일제당·대한통운 CEO 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9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 CJ그룹이 주요 계열사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CJ그룹은 29일 양승석 전 현대차 사장을 CJ대한통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이해선 CJ오쇼핑 대표를 CJ제일제당 공동대표에 내정했다.

이번 인사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공백으로 어수선한 분위기를 추스르기 위한 인사라는 평가다.

특히 해외통으로 소문난 경영인들을 영입, 이재현 회장의 경영공백 후 미뤄졌던 주요 계열사의 사업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으로도 분석된다.

이해선 신임 CJ제일제당 공동대표는 1982년 제일제당에 입사한 후 빙그레와 아모레퍼시픽을 거쳐 2008년 다시 CJ로 돌아와 6년간 CJ오쇼핑 대표를 맡아 왔다.

이 대표는 CJ오쇼핑을 중국, 터키 등 해외에서 성공시켰다. 이 대표가 제일제당으로 옮김에 따라 CJ오쇼핑은 변동식 단독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김철하 CJ제일제당 공동대표는 소재·바이오 부문을 총괄하게 되며, 이재현 회장의 공백으로 생긴 그룹경영위원회 업무에 더욱 치중할 것으로 보인다.

양승석 신임 CJ대한통운 대표 역시 현대차에서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등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강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까지 대한통운 대표를 겸해 왔던 이채욱 그룹 부회장은 지주회사 대표직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이재현 회장의 경영공백으로 인해 CJ제일제당은 라이신 분야에서 진행 중이던 중국 업체와의 인수 협상을 중단했고, 중국과 베트남에서 추진하던 사료사업도 지연됐다.

대한통운도 글로벌 물류업체를 인수하려 했지만 이재현 회장의 현지 출장이 취소되면서 협상이 중단됐다. 이외에 CJ대한통운은 지난 1월 충청지역에 물류 터미널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2000억원을 투자하려다가 보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