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중국, ‘애플 아이클라우드’ 해킹...중간자 공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돋보기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애플 아이클라우드 해킹’ ‘중국정부 애플 아이클라우드 해킹 개입’ ‘애플 아이클라우드 개인 정보 유출’ ‘아이클라우드 개인 정보 유출, 중간자 공격 기법’

중국이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 계정을 해킹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을 둘러싼 사이버 갈등이 다시 불거지고 있는데요.

지난 21일 중국 온라인 검열 감시기구인 그레이트파이어(GreatFire)는 애플의 데이터 저장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 이용자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 정보가 해킹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레이트파이어의 분석에 따르면 아이클라우드 서버와 이용자 사이에 별도의 사이트가 구축돼 중간에서 개인 정보를 가로채는 이른바 ‘중간자 공격(MITM, Man In The Middle)’ 기법이 활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서 미국과 중국의 사이버 갈등을 더욱 심화시킨 것은 바로 중국 정부의 개입 의혹인데요.

애플사는 ‘중국’을 딱히 지목하지는 않았지만, 중국 정부가 배후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미-중 양국의 IT 업계 갈등이 한층 더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클라우드 서버까지 해킹된 것이 아니며 이용자들은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라는 경고 메시지를 보면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중국 돋보기[사진=이수연 아나운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