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떠난 SK 사령탑, 김용희 육성총괄이 꿰찼다…계약 조건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1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 신임 감독 김용희[사진=SK 와이번스 홈페이지]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이만수 감독이 떠난 SK 와이번스 감독 자리를 김용희 육성 총괄이 꿰찼다.

21일 SK 와이번스 구단 측은 "선수단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고, 구단이 앞으로 추구하는 시스템 야구와 팀 아이덴티티를 선수단에 접목시키기에 최적임이라는 판단하에 김용희 신임 감독을 선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용희 신임 감독은 2년간 계약금 3억원 그리고 연봉 3억원으로 총액 9억원을 받게 된다.

SK 새 사령탑이 된 김용희 신임 감독은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하다.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지만 강하고 오래가는 좋은 팀을 만들어야 할 책임감도 무겁게 느낀다. 전임 감독들이 쌓아놓은 결과물을 지키고 보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올 시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야구를 해 팬들께 감동을 선사했는데 앞으로도 구도 인천 야구팬들이 원하는 야구, 가슴으로 뛰는 야구를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용희 SK 신임 감독 임명에 네티즌들은 "반갑습니다. 김용희 신임 감독님. 잘 부탁합니다" "김용희 신임 감독 왔으니 이만수 감독은 어찌 될까" "그럼 김성근은 롯데 아니면 한화겠지?" "김용희 감독… 정말 잘 된 선택일까"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