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보험약관 이해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2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금융감독원은 22일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와 '보험약관 이해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실시된 공모전에는 보험약관 체계구성방안 118건, 효과적인 보험약관 설명전달방안 131건, 보험용어 순화 75건 등 총 32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교수, 소비자단체 대표 및 기자 등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창의성, 구체성, 적용가능성 등을 평가해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6건을 선정했다.

대상(금감원장상)은 일반인의 시각에서 현행 보험약관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험약관체계 및 약관 서술방식 개편방안'을 제안한 대학생 이우준(한양대)씨가 차지했다.

우수상(생보·손보협회장상)은 외국 약관을 참고해 다양한 사례와 국내 약관 적용가능성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한 삼성생명 윤효정씨에게 돌아갔다.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각각 300만원, 100만원이 주어졌으며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이 제공됐다.

금감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를 향후 표준·개별약관 등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