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 "한전부지 매입 철회하라" 주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9 1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현대자동차 노조(위원장 이경훈)가 현대차그룹의 한국전력 부지 매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대차 노조는 19일 성명서를 내고 "현대차그룹이 감정가 3조3000억원에 불과한 한전부지에 3배가 넘는 10조5500억원을 제시해 인수대상자로 선정됐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노조는 "본사의 공간 협소 문제를 해결하고 한전부지 일대를 거대한 한국판 아우토슈타트(독일의 자동차 테마파크)로 만들어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걸맞은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명분을 내세웠지만 주식시장에서는 현대차그룹의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며 그룹의 주요 상장사 주식이 일제히 하락하는 등 혼란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난항을 겪고 있는 올해 임금협상과 관련해 "올해 교섭은 윤여철 부회장의 지시로 난항과 파행을 겪고 있는 것"이라며 "그는 매년 단체교섭에서 노조의 파업을 유도해 자신의 입지를 강화하는 등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노조측은 올해 임협의 최대쟁점인 통상임금 확대안에 대해 회사가 적극적인 태도를 보일 것을 주장했다. 노조는 "회사는 상여금 통상임금 적용 요구를 더 이상 회피하지말고 즉각 수용해야 한다"며 "경영환경이 어렵다면서 한전부지 매입을 위해 10조원 규모의 천문학적 돈을 쏟아부을 여력은 있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